본문 바로가기

쏘의 낙서장

갤럭시 A31로 간단하게 화면 캡쳐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쏘입니당~!

오늘은 간단하게 갤럭시 A31로 화면 캡쳐하는 두가지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ㅎㅎ

예전에 아이폰 6S를 사용했을때에는 전원버튼이랑 홈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캡쳐가 됐었는데 어느순간부터 홈버튼이 사라지고 화면이 커진 스마트폰들이 많이 출시되더라구요ㅎㅎ 또륵,,,,,😭

이번에 갤럭시 A31로 바꾸면서 화면을 캡쳐하는 방법이 두가지나 있다는 사실을 알게되었어요! 여러분들은 이미 알고 계셨나용..?ㅎㅎ

첫번째 방법은 바로
[볼륨버튼 아래쪽] + [전원버튼]입니다~!

참쉽죠~~??ㅎㅎ

이어서 두번째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손으로 밀어서 캡쳐하는 방법입니다!

처음에 설정만 해두면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는 방법인 것 같아요!

우선 설정에 들어가서 유용한 기능을 선택해줍니다.

그리고나서 모션 및 제스쳐를 눌러주시구요

손으로 밀어서 캡쳐를 활성화 시켜줍니다.

네~?? 손으로 밀어서 캡쳐가 뭐냐구요??

요렇게 손으로 화면을 한번 쓰윽~ 쓸어주면 캡쳐가 되는 기능이랍니다~!

갤럭시 사용자들이 캡쳐하는 모습을 보고 편해보여서 정말 해보고 싶었는데 이렇게 폰을 바꾸고 나서는 쓰윽~쓰윽~ 캡쳐하는 것에 재미들렸답니다ㅎㅎ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용~ 다음에는 또 다른 유용한 꿀팁을 가지고 오도록 하겠습니다 :)

[Copyright 2020. 쏘의메모장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