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쏘의 낙서장

갤럭시 상태 테스트하기

안녕하세요 쏘입니다!
오늘 알려드릴 꿀팁은 바로바로~~~~
갤럭시 스마트폰의 상태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배터리, 카메라, 마이크, 스피커 등등)

다른 기기에서도 되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저는 갤럭시A31기기로 테스트를 진행해보려합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깔려있는 삼성 멤버스 앱을 실행해주세요
없으시다면 설치해서 실행해주시면 될거에요~

하단에 있는 도움받기를 눌러주시구요~

그러고 나서 폰케어 시작하기를 선택해줍니다.

폰케어 시작하기로 들어가게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겁니다.

왼쪽에 있는 자동 진단은 말 그대로 자동으로 모든 기능이 잘 작동하는지 확인하는 것이고요,

오른쪽에 있는 인터렉티브 진단은 내가 확인하고싶은 기능을 직접 골라서 하나하나 확인 해보는 것입니다.

먼저 자동 진단을 눌러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 진단을 누르게되면 자동으로 모든 기능들이 잘 작동하고 있는지 테스트를 하게됩니다.

진단이 완료된 후에는 어떤 부분에 문제가 있는지 알려주면서 최적화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 폰의 경우에는 17일 동안 폰이 계속 켜져 있었다고 껐다 켜기를 권장하네요ㅋㅋㅋㅋ 다녀오겠습니다....

다음으로 인터렉티브 진단을 한번 눌러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렉티브 진단에 들어가게 되면 본인이 진단하고 싶은 기능만 골라서 테스트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문제가 있는 부분이 있다면 최적화 할 수 있도록 하는 버튼이 생성될것이구요~

최적화만으로는 안되는 부분은 서비스 센터를 방문 할 것을 권장한다고 메세지가 뜰거에요 아마ㅎㅎ

오늘도 방문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는 또 다른 꿀팁으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Copyright 2020. 쏘의메모장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