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쏘의 낙서장

대리점 안 가고 직접 아이폰에서 갤럭시로 데이터 옮기는 방법!

안녕하세요 쏘입니당!

제가 최근에 아이폰 6S를 사용하다가 갤럭시 A31로 바꾸게 되었어요. 그런데 연락처랑 사진 등 이런것들을 옮겨야해서 아이폰에서 갤럭시로 옮기는 방법을 소개해주려고 합니다 :)

물론 휴대폰 매장에 가서 옮겨달라고 할수도 있겠지만 저는 거기까지 가기엔 너무 귀찮아서;;
셀프로 도전해보았답니다ㅋㅋ

정보를 옮기는 동안 폰이 꺼지면 안되니까 옮기기 전에 아이폰이랑 갤럭시 둘 다 배터리 만땅🔋으로 충전 해두면 좋겠쥬~?ㅎㅎ

우선 폰에 기본으로 설치되어있는 'Smart Switch' 앱을 눌러줍니다.

저는 아이폰에서 데이터를 가져올것이기 때문에 '데이터 받기'를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연결할 기기는 아이폰이니까 'iPhone/iPad' 선택

어떤 분들은 갤럭시 폰을 구매하게 되면 상자에 저렇게 생긴 어댑터가 들어있다고 하는데 갤럭시 A31은 보급형이라서 그런지 안들어있었어요.

그래서 저는 급하게 인터넷으로 C타입이랑 USB를 연결해주는 어댑터를 구매하게 되었어요. 어댑터랑 배송비 전부 포함해서 5천원? 가까이 주고 구입한 것 같아요.

(이렇게 생겼답니다)

이제 연결하고 나면 어떤 데이터를 옮길지 선택하고 다 옮겨질때까지 기다리면 된답니당~!

참 쉽죠잉~~??

저는 살면서 갤럭시를 처음 써봐서 그런지 너무나도 신기한 기능들이 정말 많더라구요~!! 기회가 된다면 다음에도 조금씩 알려드리도록 할게용 :)

[Copyright 2020. 쏘의메모장 All rights reserved.]